본문 바로가기

사계절먹는이야기

도동산방 울산한정식 울주군맛집 자연과 함께 힐링

언양 울주군에서 유명한곳이라 이야기만 들었었는데 김부장이 이제야 한번 찾아가 보게 되었답니다. 울산한정식 집으로 역사가 30년이 된곳입니다. 울주군맛집으로 유명하며 돌잔치, 상견례 장소로 아주 인기가 많은곳입니다. 넓고 편안한 주차장, 그리고 멋진 풍경과 어울리는 한옥의 멋을 느낄수가 있는곳이지요.

오후1시 예약 내부주차장은 이미 주차공간이 없구요. 도동산방 울산한정식 주변 길에도 주차공간은 없습니다. 외부 제2주차장에 주차를 합니다. 바로 앞입니다. 멀리 있는것이 아니구요.

 

아래는 내부 주차장, 외부에 주차를 하면 이곳 문을 통해서 들어가시면 됩니다. 외부에서 볼수 있는 규모도 엄청 크네요. 한옥이 몇채나 줄지어 있습니다.

 

 

먼저 별채가 맞이해줍니다. 단체 손님이나 상견례 소규모 돌잔치를 하는곳입니다. 주방도 나오고 거길 지나야 도동산방 울산 상북면 한정식 맛집 입구가 나온답니다.

 

 

이런 한옥 고택이 있군요. 음식을 맛보기 전부터 주변 풍경, 야외휴식공간들이 도동산방이 왜이리 인기가 있나는 바로 알수 있게 해주네요. 너무나 잘 정돈된 야외정원과 오래된 한옥입니다.

 

 

정말 공들여서 관리를 한다는 느낌을 받았답니다. 내부에도 있지만 외부에도 화장실이 있는데 관리가 잘 되어 있고, 가는 길 조차 인스타 감성 포토존이더라구요. 자연과 함께하는 새소리와 벌들의 웅웅거림이 좋네요. 식사를 끝낸 손님들이 외부와 별도로 마련된 다실에서 식사를 하고 나서 힐링의 시간을 가지고 있네요.

 

 

입구에서 발열체크를 하고 QR코드 작성하고 예약 확인 후 별도의 방에 입장을 했습니다. 오후 1시에 입장을 했는데요. 그 후로도 많은 손님들이 오시네요. 예약을 하지 않고 와서 외부나 대기실에서 30분이상 기다리는 손님들도 많았답니다. 예약 필수입니다.

 

 

 

 

도동산방 울산한정식은 당일 농수산물시장에서 경매로 신선한 재료를 구입하고 국내산 일품 단일미를 사용합니다. 양조간장과 국내산 하동 고춧가루, 국내산 참기름, 국내산 마늘을 사용합니다. 천연재료를 이용해서 본연의 맛에 충실하면서 맛있게 먹을수 있는 요리를 만들어서 내어온답니다.

 

 

울주군맛집 도동산방 메뉴판 자세히 하나하나 찍었으니 확인하세요^^

 

 

 

 

수라한정식을 맛보게 되었답니다. 울주군맛집 도동산방의 수라한정식을 만나볼게요. 정통 한정식이 아닌 요즘 트랜드에 맞춘 건강한 퓨전 한정식이라고 해야할거 같아요. 여러가지 신선한 재료를 잘 조합해서 도동산방만의 맛을 선사해주었답니다. 인기 비결은 음식의 맛에서도 나오는거 같아요.

 

 

각종 야채들이 신선함을 전해주는 비트드레싱 샐러드

 

 

톡쏘는 맛이 일품인 토마토야채 해파리 냉채

 

 

달콤한 잡채는 한정식의 기본이자 그 집의 맛을 정하는 척도이지요. 조으네요.

 

 

단호박들깨소스냉채 심심한거 같은데...잘 섞어서 드시면 아주 좋아요. 오렌지와 닭가슴살이 이리 잘 어울리네요.

 

 

익숙한 향과 익숙한 맛이 잘 어울리는 매콤한 미나리꼬막무침

 

 

홈메이드 건견과류 부드러운 조금의 달달함이 바삭함과 잘 어울립니다.

 

 

고구마 고추 새우튀김 튀김 삼총사이지요.

저녁 이런 모임의 자리에는 이런 술한잔도 필요할거 같아요.

 

버섯전골 버섯만으로 그 어떤 고기전골보다 진한 맛을 선사해줍니다. 전혀 남김없이 싹 다 먹었네요.

한우떡갈비 역시 주인공은 주인공답습니다. 사랑으로 넘치는 한우로 만들 떡갈비..

 

과하지않은 깊은맛을 전해주는 포스팅하는 지금도 그 맛이 느껴지고 그 향이 코끝을 간지럽히는거 같아요.

 

함께나온 장아찌와 겉절이와 함께 하시면 또다른 맛의 즐거움이 있네요. 그냥 한우떡갈비만 먹어도 그냥 좋습니다. 뭐라 딱히 그 맛을 표현 하지 않아도 될거 같아요.

 

황태더덕솥밥과 달래장, 1인 된장찌개

 

강원도에서만 만날수 있엇던 황태더덕솥밥입니다. 남쪽지방의 일반적은 돌솥밥과는 다른 맛을 전해줍니다. 특히 황태 김부장은 강원도에서 자주 먹어서 좋아하는데 이렇게 다시 만나서 넘 좋네요. 달래장과 비벼 먹으면 엄지척이랍니다. 근래에 먹어본 돌솥밥 중 단연 최상위 클래스랍니다.

 

 

황태더덕솥밥과 함께하는 한우떡갈비의 맛을 보러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거 같습니다. 다른곳에서는 찾기 힘든 조합이지요. 2시가 넘어가는 시간에도 식사를 하러 찾아오는 손님들이 있네요. 직원분들 무지 바쁘세요 ㅎㅎ

 

 

너무 만족한 식사를 하고나서 디저트는 야외에서 맛보기로 했습니다. 아래서는 멋지지요. 여기가 화장실하는 길이랍니다. 야간에는 더 멋질거 같아서 다음에 저녁식사하러 꼭 가보려고 합니다.

 

시원한 매실차 한잔과 달달한 오렌지하나를 야외에서 맛봅니다. 아..커피도 별도 마실수 있답니다.

 

도동산방은 울산한정식 맛집 울산상견례, 울산돌잔치로 유명한데요. 제가 보기엔 울산데이트코스로도 아주 좋을거 같습니다. 입구부터 내부 외부 주변 풍견 전부다 핫 포토존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커플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새롭게 또 하나의 멋진곳을 알게 되었답니다.

 

울산 언양 주변 관광지를 찾으신다면 울주군맛집 도동산방 추천드립니다. 환하고 밝은 자연과 함께 하실때는 낮시간에 멋진풍경과 함께하는 야경을 원하신다면 저녁시간 강추입니다.

주소 : 울산 울주군 상북면 송락골길 133

예약전화 : 052-254-7076

홈페이지가 이렇게 잘 되어 있는 한정식집 전국에서 찾아보기 힘들 정도입니다. 정말 잘 만들어 두셨네요. 김부장 블러그와는 또다른 모습을 볼수 있으니 클릭해서 한번 확인해보시는것도 좋습니다.

 

http://www.dodongsanbang.com/

 

도동산방

 

www.dodongsanbang.com